Q. 먼저 본인을 소개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주로 타투 작업중인 경력 3년 타투이스트 Xoya(쏘야)입니다.
저는 경성대인근타투 샵에 있다가 전포동타투 샵으로 옮겼다가 현재는 광안리에서 타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컬러 타투 작업도 하지만, 저는 블랙 잉크만 사용하고 있는 블랙엔그레이 감성타투를 주로 작업하고 있어요.
요즘은 타투를 받으시는 고객분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타투이스트분들도 많이 생기면서 비슷한 스타일의 작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저만의 감성과 색, 독창성을 찾기위해 여러 타투이스트분들의 작품과 예술 작품 등을 공부하여 저 쏘야만의 타투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Q. 가장 자신있는 장르가 어떻게 되나요?
A. 저는 블랙엔그레이 장르가 가장 자신있고, 고객분들도 가장 만족도가 높습니다.
타투 장르 중 블랙엔그레이는 가장 인기있고, 많은 사람들이 작업하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블랙엔그레이의 주제는 끝이 없어, 무엇이든 표현이 가능한 장점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작품이지만, 블랙엔그레이는 장르만큼 타투이스트의 실력이 적나라하게 보이는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블랙엔그레이 장르에 더더욱 집중하여 저만의 정밀한 표현, 깔끔한 선처리 등과 같이 남들과 다른 블랙엔그레이 작품을 만들고 있기때문에 가장 자신있는 장르로 뽑게되었습니다.
Q. 그럼 그런 영감은 어디서 주로 얻으시나요?
A. 보통 고객분들과 상담 및 작업을 하면서 영감을 얻기도 합니다. 인터넷 댓글을 보더라도 창의력이 매우 높은 1인보다 보통의 창의력을 가지고 있는 100인이 더욱 신선한 댓글을 작성하 듯, 고객분들보다 조금 더 타투에 대한 지식이 많은 저 혼자만의 생각보다, 여러명의 고객분들 생각이 더욱 신선한 영감을 줄때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고객분들과 작업하기 전부터 많이 이야기하여 고객분들이 원하는 도안을 만들고, 이러한 도안들을 하나하나 쌓아가면서 저만의 도안집을 만듭니다.
또한, 제가 고객분들의 입장에서 부위마다 어떠한 작품을 받고 싶은지, 어떠한 작품이 어울리는지를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영감을 얻기도 합니다.
Q. 타투이스트로서의 본인의 성향 및 고객님의 반응이 어떠한가요?
A. 영감은 어디서 주로 얻냐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저의 성향이 많이 비춰졌다고 생각해요. 역지사지(易地思之)란 말처럼, 단순히 저는 남의 몸에 타투라는 예술작품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닌, 예술작품을 받는 고객분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민하여 고객분들에게 어울리는 작품, 원하는 작품을 해드리려는 성향이고, 고객분들에게 꼼꼼하고, 퀄리티 있는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으로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높아, 작업이 끝난 후 대부분 이쁘게 잘나왔다며 감사함을 표하시고, 즐거웠다고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이쁘게 나온거 같아요
타투 해 주시면서 여러정보 많이 알려주시고 제가 어떤거 해야할지 고민 많았는데 이것저것 도안 여러가지 보여주셔서 선택장에 탈출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원하던 그대로 재현해 주셔서 정말 마음에 드는 타투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