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먼저 본인을 소개해주세요.
A. 해외 여러 나라와 국내를 오가며 활동하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현재 경기도 성남시에서 활동 중인 경력 20년 이상 타투이스트 SHIN입니다.
먼저 저의 이름인 새로울 신: 新의 호는 늘 새로운 마음으로 작업에 임해서 새로운 작품을 선물드리겠다는 의미입니다.
이 세상에는 짧은 경력임에도 천재적인 작업을 하는 타투이스트들도 있지만, 노하우와 경험은 오래된 경력에서 나오는 시행착오를 통해서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20여 년의 노하우를 사용하여 장르들을 융합하는 타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타투이스트란 캔버스가 아닌 피부에 그림을 그리는 화가 즉 아티스트로서, 멋진 작품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서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가장 자신있는 장르가 어떻게 되나요?
A. 경력이 많은 만큼 모든 장르를 경험하고, 노하우가 쌓여 모든 장르가 자신있습니다.
제가 모든 장르를 잘 할 수 있는 이유는 해외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장르의 손님들에게 타투 작업을 하면서 타투아티스트로 활동한 영향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새로운 타투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 등으로 새로운 장르 및 여러 장르를 추구해 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신 있는 장르라고 말하기 보다는 좋아하는 장르가 무엇이냐라는 말이 저에겐 더 맞는 것 같고, 제가 좋아하는 장르는 리얼리스틱 계열의 타투입니다!
Q. 그럼 그런 영감은 어디서 주로 얻으시나요?
A. 특별한 방법을 통해서 저는 영감을 받는 편이 아니라, 음악을 들을 때나 운전할 때, 식사할 때와 같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불현듯 영감이 떠오를때가 있습니다. 다양성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도안들을 미리 만들어 놓지 않습니다.
고객분들이 저에게 타투를 받으시려고 의뢰가 들어오면 그때 고객분들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원하시는 느낌의 본질을 이해하고, 그러한 정보들을 토대로 도안을 구성하며 저의 경험과 고객분들의 추구하는 느낌을 종합하여 스타일로 구현합니다.
Q. 타투이스트로서의 본인의 성향 및 고객님의 반응이 어떠한가요?
A. 타투 입문 초기에는 저만의 스타일 장르에 대한 고집과 아집이란 게 있었지만 시간이 흐르니 저만의 작품이 아니란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작업 받으신 분들의 신념, 염원 등이 담긴 것들이 작품이란걸 깨닫고 나를 위한 타투에서 남을 위한 타투로 바뀌었습니다. 그 후론 최대한 손님의 의사에 반영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이처럼 고객의 요구사항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최대한 디테일한 퀄리티를 살리려 노력하면서 작업을 임하기에 그 결과물에 대해 상당히들 놀라시곤 합니다.
상상했던 것 보다 (상상을 어떻게 하셨기에...) 너무 예쁘고 고퀄리티로 나왔다고 감탄하며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 저 역시 성취감도 매우 커서 노력한 만큼 결과물이 바로 보이는 직업이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
가까운곳에 살면서 처음가봤는데 아프지도 않게 너무 잘해주셨어요!
경력이 오래되셔서 그런지 정말 능숙하게 멋진작품 만들어주셨어요 감동했네요
도안 새로 만들어서 작업하게 돼서 죄송했는데 사진으로는 못담을정도로 진짜 이쁘게
해주셨습니다 진짜 블랙스완님 최고예요 ㅠㅠㅠ 친절심은 물론이고 실력 진짜 장난아닙니다....
너무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엄청 위생적이세요 타투그래도 몇번받아봤는데 다른부위도 받으러 또 와야될거같아요 마음에 들게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생각했던만큼 아프지도 않게 조심스럽게 해주셔서 감동받았네요
작업실로 청결했습니다 처음 상담할떄부터 너무 친절하셔서 다른곳은 둘러보지도 않고
했어요 실력이 정말 대박입니다
금전적 시간적 여유생기면 다시 하러갈께요 !
타투를 받은건지 안받은거지 헷갈릴만큼 안아프게 해주셨어용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만족스럽네요 다음커버업이 기대될정도로 실력자!!!!!
편안한 분위기에서 멋진작품 받았습니다 최고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