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먼저 본인을 소개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이태원에서 타투하는 경력 5년 차 타투이스트 묘당입니다. 이름 그대로 묘한 그림을 그리는 사람으로 소개 되어 지고 싶습니다. 나아가서 기존 오리엔탈에서 치우쳐진 일본풍보다는 좀더 한국 적인 그림을 그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손님에게 정직과 신뢰로 다가가고 싶습니다.
Q. 가장 자신있는 장르가 어떻게 되나요?
A. 가장 자신 있는 한국적인 오리엔탈 타투입니다. 오리엔탈 베이스로 민화와 불교 미술을 접목하여 오리엔탈 타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Q. 그럼 그런 영감은 어디서 주로 얻으시나요?
A. 주로 국립 중앙 박물관이나 책 도록을 통해 영감을 받습니다. 민화나 불화가 가지고 있는 생명력과 의미를 중시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민화나 불화를 그대로 붙여넣는게 아닌 이들이 가진 특이한 조형성을 제 스타일로 녹여낼수 있도록 정진중입니다.
Q. 타투이스트로서의 본인의 성향은 어떤 것 같나요?
A. 손님들의 피부타입, 본연이 가진 살의 본 색을 최대한 이용하며 블랙부터 그레이까지로의 쉐이딩과 함께 레드, 옐로우 포인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1인 1도안으로 재사용이나 카피를 하지 않습니다. 한국적인 조형성과 동세를 우선시 하며 타투 안의 이야기와 의미가 담길 수 있도록 작업합니다. 원하시는 소재가 무엇이든지 간에 제 스타일로 녹여내 세상에 하나뿐인 타투를 만들어드립니다. 또한 컬러 발색 역시도 오래, 선명하게 가도록 작업합니다.
Q. 타투이스트로서의 본인의 장점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A. 한국적이면서도 구도나 소재에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손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퀄리티 있게 작업이 나와야 손님들도 덜 아플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보는게 더 예쁘고 깊이감이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Q. 마지막으로 고객님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A. 한번 작업 받고 나면 보통은 단골이 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 속도가 빠르고 실제로 보는게 더 예쁘고 깊이감이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기존 타샵타투가 많으신 분들도 저의 단골이 되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영어와 일본어가 가능해 외국인 고객들과도 무리없이 소통, 작업 가능 한 부분도 많은 메리트입니다.
예쁜타투 잘 받고 싶어서 여기저기 발품 손품 많이 팔았는데요 제가 아는게 별로 없어서 질문 많이 했는데도 꼼꼼하게 말씀 해 주셔서 정말 좋았어요~만족스러운 타투였고요 타투 받는동안에도 저 심심하지 않게 말씀 많이 해 주셔서 더 편안하게 잘 받았어요
선생님꼐서 너무 친절하시고 표현도 잘 해주셔서 만족스러웠고요 상담 할 때 부터 귀찮게 이것저것 많이 물어 봤는데 하나하나 친절하면서도 꼼꼼하게 답변 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전 사실 친절하지 않아도 이쁘게만 나오면 된다! 하고 갔는데 잘하시는데 친절하시기 까지 하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관리방법대로 관리 했더니 이쁘게 자리 잘 잡았어요~ 멋진 타투 감사합니다
타투하시는 내내 친절하시고 도안도 예쁘게 바꿔주시고 섬세하게 작업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의자도 불편하다고 바꿔주시고 작업도 생각보다 일찍끝나서 편했어요! 넘 만족합니당 엄살도 많은 저인데 그렇게 아프지도 않았네요 ㅎ